자동차의 기본 구조

베어링 고장 기계적 마모 원인 bearing damage fail Flaking spalling

Choi John 2021. 4. 14.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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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베어링 제조업체는 베어링의 작동 수명을 안정적으로 예측할 수 있으므로 적용 분야에 적합한 베어링을 쉽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베어링이 실패하는 이유로는 재료 피로를 비롯한 여러 원인이 실패에 기여합니다. 지정된 것보다 더 무거운 부하로 작동; 부적절하거나 부적절한 윤활; 부주의 한 취급; 밀봉 불량; 베어링 볼 또는 롤러가 너무 단단히 설치되어 내부 베어링 간극이 충분하지 않은 이유가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들 각각은 베어링이나 레이스에 대해 알려진 단서를 남기므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판단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마모 : 베어링의 작동 수명 동안 모든 것이 잘 작동하면 정상적인 마모 또는 단순한 재료 피로를 통해 예상 수명 종료에 도달합니다. 피로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는 베어링 회전 수와 하중 크기의 함수입니다. 베어링에서 하중 전달 표면 바로 아래에 나타나는 주기적 전단 응력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응력은 궤도면에 균열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롤링 요소가 균열 위로 이동하면 일부 재료가 떨어져 나뉘는데,이를 박리 또는 스 폴링이라고합니다. Flaking / spalling은 긴 마모 과정이므로 발생하는 단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단서는 베어링의 소음이나 진동을 증가시킵니다. 결국 베어링 고장으로 이어지지 만 기계 작동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베어링을 교체 할 시간이 있습니다.

과도한 마모의 가장 흔한 원인은 베어링에 들어가는 이물질, 불충분하거나 잘못된 윤활, 비 작동 베어링의 과도한 진동입니다.

 

이물질 : 이물질이 베어링에 들어 가지 않도록 밀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잘못된 씰을 설치하거나 잘못 설치하지 않는 한 씰이 예기치 않게 실패하지 않아야합니다. 그러나 일상적인 관리 및 유지 관리를 통해 잠재적 인 문제에 대해 경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염 된 윤활유를 통해 또는 장착 중에 이물질이 베어링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윤활유는 전 동체와 궤도를 손상시키는 금속 대 금속 접촉을 방지합니다. 궤도면과 전 동체에 작은 홈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윤활유는 또한 베어링 작동 중에 온도를 낮게 유지합니다. 고온은 베어링이 제자리에 고정되고 움직이지 않는 베어링 고정에 기여하기 때문에 온도 제어가 중요합니다. 온도 유지와 관련된 또 다른 문제는 베어링 재료의 연화입니다. 하중에 따라 재료가 너무 뜨거우면 변형되어 소음, 진동 및 부드럽 지 않은 움직임이 발생합니다. 윤활 불량의 징후에는 파란색 또는 갈색 색조의 표면이나 거울과 같은 마감 처리가 포함됩니다.

진동으로 인한 마모 : 전 동체와 전동면 사이에 윤활유가 흐르지 않으면 베어링이 손상 될 수 있습니다. 베어링이 작동하지 않을 때 이러한 손상의 주요 원인은 유휴 시간 (정상적인 기계 진동) 또는 운송 중 진동을 통해 발생합니다.

베어링에 진동이 발생하면 전동 체가 서로 금속 대 금속 접촉을하여 전동면에 작은 홈이나 함몰이 발생하고 표면에서 작은 입자가 떨어져 나갑니다. 그로 인한 손상을 거짓 브리넬 링이라고합니다. 볼로 인한 손상은 구형 캐비티로 나타나며 롤러를 사용하면 궤도에서 홈이 나옵니다.

롤러 베어링은 롤러가 한 방향으로 이동하여 더 많은 마모를 경험하기 때문에 볼 베어링보다 잘못된 브리넬 링에 더 취약합니다.

방사형 예압은 운송 중에 발생할 수있는 진동으로부터 베어링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진동 감쇠베이스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계에서 진동이 문제가되는 경우 대신 볼 베어링을 교체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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