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소개

소고기 샤브샤브 요리 초 간단 샤브샤브 만들기 다시팩 육수 내기, 쯔유 필수! 밀푀유나베

Choi John 2021. 10. 17. 11:07
반응형

 

.


소고기 샤브샤브

만들기



금요일 저녁, 오늘 저녁 메뉴는
소고기샤브샤브 에요
샤브샤브 워낙 좋아하기도 했고 샤브샤브 메뉴는
야채가 많이 들어가 어떤 음식보다 야채를 제일
많이 먹게 되는 메뉴더라구요..

야채 잘 안먹는 1인이라서
샤브샤브는 주기적으로 꼭 해먹는 편입니다 !

맛있기도 하지만
간단해서 냉털 요리로도 너무 좋고
야채 많이 섭취하려고 먹는 편이에요.

 


소고기 샤브샤브 재료


#샤브샤브 만들기는
쉬운 편이라
#밀푀유나베 와 비슷하지만
다른 점은 밀푀유나베는 아래사진 처럼
배추깻잎고기를 쌓아 플레이팅하고
육수를 넣어 팔팔 끓여 먹어 고기가 처음부터 다 푹 익어버리지만
샤브샤브는 육수에 야채 넣고 끓이다
고기 한점 한점 먹을 때 마다 넣어 먹을 수 있다는거 !

사실 밀푀유나베가 집들이용으로 좋고
예뻐서 보기 좋긴한데 ㅎㅎ
샤브샤브가 고기를 바로 익혀 바로 먹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더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재료들도 마음대로 더 충분히 넣을 수 있고.


재료

멸치육수(다시팩)
쯔유 반컵
청경채
팽이버섯(그외 표고버섯 등)
알배기배추
깻잎
소고기 (샤브샤브용)
칼국수면
죽 재료
(밥,김가루,쪽파,계란)


 

 

#작년 #어버이날 차렸던 #밀푀유나베


 


오늘은 소세지도 조금 넣어
차리고 ㅋㅋ
지난 번 산 소고기 샤브샤브용은
냉동해둔 통 그대로 꺼내기 ㅎㅎ
여기도 역시 실리쿡 통이에요

 

 

 

.

물에 해물다시팩 하나 넣고 팔팔 끓이고
육수 우러나면 쯔유 반컵
쯔유 없이도 해봤는데 쯔유 넣는게 더 맛있었어요!

육수에 야채들 다 넣고 샤브샤브 고기 넣어
먹기 시작!

쯔유 소스랑 칠리소스에 찍어먹는데
진짜 정성본샤브샤브,채선당 저리가라에요 ㅎㅎㅎ


칼국수면도 많이 샀는데
칼국수 해먹고 샤브샤브 해먹고도 남아
두덩이 꺼냈는데 한 덩이만 먹게 될 듯 ㅎㅎ
칼국수 면 남은건 냉동보관 해야겠어요 ㅎㅎ
칼국수 유통기한이 얼마안남았는데
찾아보니 칼국수면 도 냉동보관이 되더라구요
남은 칼국수면 냉동보관으로 !

 



오늘 저녁 메뉴는 샤브샤브로 !
소고기 샤브샤브
고기 다 먹고 칼국수까지 넣어 먹고
밥도 넣고 계란 풀고 김가루에 쪽파 넣어서
샤브샤브 죽까지 뚝딱 해먹었어요♡


#샤브샤브
#신혼밥상#신혼요리#저녁요리#저녁메뉴
#샤브샤브만들기#소고기샤브샤브
#샤브샤브쯔유#샤브샤브죽만들기#샤브사브칼국수

 


샤브샤브 소고기 쯔유 구매좌표 남겨드려요~!

 

베스트비프 호주산 목등심 1kg (불고기 샤브샤브용)  1개

 

미쯔칸 농축 쯔유  500ml  1개

반응형